본문 바로가기
SIDE/MKYU

2강. 나를 끌어갈 7가지 코어 정하기

by 일상변주가 2021. 1. 24.
728x90

코어란? 나의 실체다. 나의 실체가 사회적 가치로 환원될 때 나의 직업이 된다.
이것저것 시도해보면서 찾아가는것이다.

7가지 코어 정하기

밸런스(7가지 모두가 배런스를 가지고 움직여야 한다)

1. 작은 목표 30가지 이상 적어보기
재테크, 그림 그리기, 운동, 여행, 영어, 다이어트, 웰빙음식먹기, 정리잘하기, 폴더정리잘하기, 부모님과통화, 업무관련공부, 책 꾸준히 읽기, 컨텐츠유툽만들기, 화분키우기, 새벽기상, 11시에 잠들기, 배우자와 대화하기, 배우자와 저녁 같이 먹기, 계단이용하기, 설거지바로하기, 부모님 신경쓰기, 1인기업공부하기, 영양제 챙겨먹기, 아플때 병원가기, 물 자주 마시기, 이모티콘 만들기, 빚 다 갚기, 아기갖기, 남편건강챙기기, 내가 맡은일에는 최선을 다 하기, 재활용 잘하기, 가능한 1회용 쓰지 않기, 침대정리잘하기, 책 1주일에 1권 이상 읽기, 두피관리하기, 스트레칭 꾸준히 하기, 적금넣기, 주식장기투자하기, 커피자주사먹지않기, 카드 정리해서 제대로 쓰기, 업무 전 미리 준비하기, 연봉 올리기

2. 그룹 나누기
코어1. 재태크 : 빚 다 갚기, 적금넣기, 주식장기투자하기, 커피 자주 사먹지 않기, 카드 정리해서 제대로 쓰기
코어2. 공부 : 영어, 업무관련공부, 책 꾸준히 읽기, 컨텐츠유툽만들기, 1인기업공부하기, 책 1주일에 1권 이상 읽기
코어3. 취미 : 그림 그리기, 이모티콘 만들기, 여행
코어4. 가족 : 부모님과 통화, 배우자와 대화하기, 배우자와 저녁 같이 먹기, 부모님 신경쓰기, 아기갖기, 남편건강챙기기
코어5. 건강 : 운동, 다이어트, 웰빙음식먹기, 계단이용하기, 영양제 챙겨먹기, 아플때 병원가기, 물 자주 마시기, 두피관리하기, 스트레칭 꾸준히 하기
코어6. 환경 : 정리잘하기, 폴더정리잘하기, 화분키우기, 새벽기상, 11시에 잠들기, 설거지바로하기, 재활용 잘하기, 가능한 1회용 쓰지 않기, 침대정리잘하기, 
코어7. 업무 : 내가 맡은 일에는 최선을 다 하기, 업무전 미리 준비하기, 연봉 올리기

나의 코어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