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MZ세대에 대한 간단한 이해를 했습니다.
https://lattediary.tistory.com/265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그들의 패션 쇼핑몰 서비스 및 앱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오픈서베이의 리포트를 한번 같이 볼게요.
조사 목적 및 내용
- 조사대상: 15~39세 MZ세대
- 조사 목적 및 내용
1. 전반적인 의류 구입 행태
2. 패션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 이용 행태
3. 주요 패션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별 이용 행태
조사 설계
- 조사 방법: 모바일 리서치
- 응답자 수: 2,000명
- 조사 기간: 2021. 5. 3
응답자 특성
01. MZ세대는 의류 구입 시, ‘쇼핑몰 모음 앱’을 주로 이용
1. 평소 의류 구입 시,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을 주로 이용
: 주 이용 브랜드 – 무신사 (41.1%) > 지그재그 (18.4%) > 에이블리 (11.4%) > 브랜디 (4.5%)
2. 특히, 여성 10-20대 층에서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을 이용하는 비중 높음
02. MZ세대는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 의류 관련 다양한 정보를 수집
1. 온라인 쇼핑몰은 구입과 상관없이 수시로 접속하여 정보를 탐색
: 패션 쇼핑몰 모음 앱 기준, 평균적으로 주 1-2회 접속, 많게는 주 3-5회 접속하고, 실제 의류 구입은 월 1회 정도
2. 쇼핑몰 내에서 상품 비교 및 후기/리뷰 정보 습득
3. 더불어, 유행/트렌드 정보를 얻음
03.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이 긍정 요소이나, 구입 후 평가는 호불호 존재
1. 라이브 커머스는 인지도 및 시청률은 높은 편이나, 구입 경험률 낮음
2. 실제 의류 착장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고, 실시간으로 반응을 확인하는 것은 긍정적이나,
구입 후 제품에 대한 평가는 내게 어울리는 지를 따져보며 호불호가 나뉨
좀 더 상세한 리포트를 보고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보세요.
https://docs.opensurvey.co.kr/report/opensurvey_trend_mz-fashion_2021.pdf
오베이는 저도 사용한 지 5~6년이 넘은것 같은데요,
간단한 설문조사이지만 이렇게 유의미한 결과로 나온다는 사실을 보니 좀 더 많은 분들이 알고 쓰시면 좋을것 같아요. 간단한 질문 몇가지 답을 하면 질문의 길이나 유형에 따라 받을수 있는 비용이 다르더라구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앱 다운받아 보세요.
https://ovey.app/
*모바일에서 접속해야 링크가 제대로 열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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