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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X트렌드

MZ세대 이해하기 2 - 2021 MZ세대패션앱트렌드

by 일상변주가 2021. 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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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MZ세대에 대한 간단한 이해를 했습니다.
https://lattediary.tistory.com/265

 

MZ 세대 이해하기 - 1

MZ세대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계신가요? 그냥 '요즘 애들' 혹은 '젊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기에는 트렌드를 주도하며, 기업의 브랜딩의 타겟이 바로 MZ세대이기 때문에 그들에 대해

lattediary.tistory.com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그들의 패션 쇼핑몰 서비스 및 앱에 대한 인식을 조사한 오픈서베이의 리포트를 한번 같이 볼게요.

조사 목적 및 내용
- 조사대상: 15~39세 MZ세대
- 조사 목적 및 내용
1. 전반적인 의류 구입 행태
2. 패션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 이용 행태
3. 주요 패션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별 이용 행태

조사 설계
- 조사 방법: 모바일 리서치
- 응답자 수: 2,000명
- 조사 기간: 2021. 5. 3

응답자 특성


01. MZ세대는 의류 구입 시, ‘쇼핑몰 모음 앱’을 주로 이용
1. 평소 의류 구입 시,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을 주로 이용
: 주 이용 브랜드 – 무신사 (41.1%) > 지그재그 (18.4%) > 에이블리 (11.4%) > 브랜디 (4.5%)
2. 특히, 여성 10-20대 층에서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을 이용하는 비중 높음

02. MZ세대는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에서 의류 관련 다양한 정보를 수집
1. 온라인 쇼핑몰은 구입과 상관없이 수시로 접속하여 정보를 탐색
: 패션 쇼핑몰 모음 앱 기준, 평균적으로 주 1-2회 접속, 많게는 주 3-5회 접속하고, 실제 의류 구입은 월 1회 정도
2. 쇼핑몰 내에서 상품 비교 및 후기/리뷰 정보 습득
3. 더불어, 유행/트렌드 정보를 얻음

03.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이 긍정 요소이나, 구입 후 평가는 호불호 존재
1. 라이브 커머스는 인지도 및 시청률은 높은 편이나, 구입 경험률 낮음
2. 실제 의류 착장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고, 실시간으로 반응을 확인하는 것은 긍정적이나,
구입 후 제품에 대한 평가는 내게 어울리는 지를 따져보며 호불호가 나뉨

좀 더 상세한 리포트를 보고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보세요.
https://docs.opensurvey.co.kr/report/opensurvey_trend_mz-fashion_2021.pdf

 

오베이는 저도 사용한 지 5~6년이 넘은것 같은데요,
간단한 설문조사이지만 이렇게 유의미한 결과로 나온다는 사실을 보니 좀 더 많은 분들이 알고 쓰시면 좋을것 같아요. 간단한 질문 몇가지 답을 하면 질문의 길이나 유형에 따라 받을수 있는 비용이 다르더라구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앱 다운받아 보세요.
https://ovey.app/

*모바일에서 접속해야 링크가 제대로 열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