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Data Driven

구글 태그, 태그 관리자

by 일상변주가 2020. 7. 21.

구글 태그 : 구글 애널리스트에서 정보를 불러오기 위해 기본적으로 추가하는 html 코드와 비슷한 코드 세그먼트이며, 자바스크립트로 만든 코드를 말하며 데이터를 수집해서 서드파티(서비스 제공업체=태그 발급업체)로 전달하여 웹분석과 광고성마케팅 추척 용도로 사용된다.

구글 태그 관리자 : 이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컨테이너 태그라고 하는 기본 태그를 <head>태그 내 <body>태그 직후인 소스 코드에 한번만 심고, 나머지는 구글태그관리자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다양한 태그를 관리할 수 있다.

https://analyticsmarketing.co.kr/digital-analytics/google-tag-manager-basics/3136/

 

[GTM기본] 2. 구글 태그관리자를 꼭 사용해야 하는 5가지 이유 - 분석마케팅

      구글 태그관리자란? 구글 태그관리자(Google Tag Manager, GTM)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태그라고 통칭되는 추적 코드 및 관련 코드 조각을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는 태그 관리 시

analyticsmarketing.co.kr

 

'UX > Data Driv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용자 인터뷰 템플릿  (0) 2021.04.27
Data Driven UX(데이터를 활용한 UX 디자인), 홍석희  (0) 2021.02.04
페이스북 픽셀  (0) 2020.07.16
AARRR, 그로스해킹  (0) 2020.06.11
GA(Google Analystics) - 개요 및 설치법  (0) 2020.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