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DE/MKYU

15. 매일 습관을 동기부여 하는 법

by 일상변주가 2021. 4. 5.
728x90

 

나만의 습관 질서를 찾는 법

1. 습관이라는 강박
내가 얼마나 그것을 원하는 지 알아야한다. 다소간의 불규칙을 적용하는것이 습관을 계속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습관에 여유를 둔다.

2.매월/매주/매일
텀을 두고 습관화하라

예)일주일에 두번 운동, 일주일에 두번 십년간 운동한 사람이 되자는 것
일주일에 한번 누군가와 대화하는 시간 가지기
한달에 한번 그림 그리기

내적 동기의 강화법

1. 왜 내가 이걸 왜 해야하지?
진짜 많이 하고싶은 마음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필요
나의 습관이 목표를 가지고 올 때 집요할 정도로 묻기
나이 60 넘어 다른 ㅇㅇㅇ로 살고싶다면, 멋지게 살고싶다면
내 인생이 180도 바뀔수 있으려면 이걸 해야한다.

2. 매일 묻고 대답
이유를 생각하지않고, 매일 묻고답하는 과정을 겪지않으면 까먹을 수 있다.

3. 필요성에 대한 강력한 의미 구축
어떤 이유에 의해서 하는지

외적 동기의 강화법

1. 자신을 얼마나 신뢰하나?
나 자신만 신뢰하지말고 내가 어길수 없을만한 외적동기가 될 수밖에 없는 커뮤니티 만들기.나를 찾게 만들라.
마감일 전에 달리는 것같은.

2. 현재의 내가 미래의 나를 돕게
오늘 하는 운동은 힘들지만 몇달뒤의 나는 행복해진다.
나중에 지나고보면 성공하는 중이었다라고 느끼게 된다.

3. 코칭 받기/자극 받기
고급지식은 공짜가 없다. 고급지식은 돈을 내고 코칭자극 받아야한다.

4. 시스템의 강화
도반 시스템
돈을 내고 배우는 시스템
시험을 치르는 시스템


과제. 시스템 구축하기(습관 설계)

1. 사이드 프로젝트 진행
서팀장님과 함께 책쓰기
1주일에 1번은 1챕터 써보기. 확인받기. 진행사항 체크하기.(매주 수요일은 어떨까)
데드라인 다시 정하기

2. 공부하기
MKYU 유료수업 듣기
수업 일주일에 2회이상 듣고 과제하기
4월초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