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X/마케팅

마케팅툴, 브레이즈(Braze)

by 일상변주가 2021. 6. 25.

Braze

  • 마케팅 자동화 & 개인화 솔루션
  • 인앱·인브라우저 메시지, 푸시 메시지, 이메일, SMS, 카카오 친구톡·알림톡 등의 멀티 채널 플랫폼에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
  • 유저 개개인의 라이프사이클을 파악하고, 그 모든 단계에 맞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음
    • 개인에게 최적화된 시간에 맞춰 푸시메시지 발송
    • 고객 이름을 사용해서 메시지 전송 가능(Liquid라는 마크업 언어 사용)

브레이즈에서 고객 경로 별로 메시지를 세팅하는 화면 ⓒ ab180

장점

  • 고객에 대한 개인화된 메시지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대화처럼 느껴질 수 있게 만들 수 있음
  • 어떤 메시지를 어떤 타이밍에 어떤 순서로, 심지어 어떤 채널을 활용해야 할지까지 쉽고 빠르게 경로를 설계하고 테스트
  • 캠페인의 기획, 테스트, 실행까지 브레이즈의 모든 기능은 개발자의 도움 없이 마케터 혼자 대시보드에서 가능
  • A/B테스팅 하여 최적화 된 푸시메시지 설정 가능
  • 앱을 삭제한 사용자들에게 이메일이나 문자를 보내 고객들을 복귀시킬 수 있음
  • 고객 여정 설계에 맞춰 리마인더 메시지 테스트 및 최적화 가능
    ⓒ ab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