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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마케팅

랜딩페이지 기획팁

by 일상변주가 2021. 7. 20.

본 글은 개인의 공부를 위해 캐스팅앤에서 가져왔습니다. 링크는 하단에 걸어놓을게요, 캐스팅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온라인 비즈니스를 한다면, 랜딩페이지의 중요성은 알고 계실 거예요. 많은 마케터 또는 기획자들이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브랜딩 메세지를 전달하고, 제품/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비즈니스 성격마다 다르지만, 때때로 다른 팀이나 기업 오너는 웹사이트가 있는데 왜 랜딩페이지 제작에 애쓸 필요가 있냐고 가정할 수도 있어요. 랜딩페이지는 강력한 마케팅의 도구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일을 하다보면 때때로 이 과업의 처음 목적이나 의도를 잃곤 하는데,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랜딩 페이지를 자세히 살펴 볼게요. 이 글을 통해 랜딩페이지의 정의와 기능, 그리고 효과적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랜딩페이지란? 

 

Landing = 상륙, 착륙 의미

 

랜딩페이지는 클릭한 후, 도착=유입하는 첫 페이지!

 

오직 광고(검색, SNS, 배너 등등)만 통해서 유입된 페이지를 랜딩페이지라고 오해하실 수도 있는데요. 고객이 광고, 이메일, SNS, ect.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든 클릭해서 처음 도착하는 페이지를 말해요.

 


랜딩페이지, 왜 필요할까요? 

->이 모든 건 전환률 때문이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랜딩페이지는 방문자의 클릭과 특정 행동을 유도함으로써 전환으로 이끄는 데 사용됩니다. 방문자가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를 하도록 권장하거나 메일링 구독과 같은 다양하고 수많은 행동을 유도할 수 있어요. 그것이 무엇이든 명확하게 하나의 CTA (Call-To-Action) 를 정하는 것은 아주 필수적이예요! 비즈니스 또는 다른 일반 웹 사이트와는 달리 랜딩페이지는 매우 구체적인 목표를 가진 단일 페이지입니다. 방문자의 클릭을 유도하여 꼭 최종 목표=전환를 달성해야 합니다. 좋은 랜딩페이지는 마케팅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 줍니다. 가장 흔히 그려지는 랜딩페이지는 쇼핑몰 웹페이지일 거예요.

 

랜딩페이지의 핵심 기능은 고객의 이탈을 막아주는 겁니다! 잠재 고객이 검색 광고, GDN 또는 SNS를 통해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왔다는 건 기대하는 바가 분명히 있다는 거예요. 그런 might-to-be 고객이 기대하거나 얻고자 하는 것을 바로 보여줘야 하는데, 아예 정반대의 정보를 담고 있거나,기대에 어긋나거나, 사용이 불편하다면 바로 나갈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정보를, 어떤 방식으로 담느냐가 중요하겠죠. 유도하는 행동이 무엇인지, 거기에 맞춰 페이지를 구성해야 합니다.

 

 

랜딩페이지 필수 구성요소

 

 

종류

ONLY FOR 세일즈: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 주로 사용합니다. 잘 만든 하나 랜딩페이지, 열 광고 부럽지 않습니다. 이렇게 랜딩페이지를 효과적으로 제작하여 사용한다면, 광고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확보

'무료 견적 확인', 무료 상담을 유도하는 보험, 견적 비교 사이트 등도 랜딩페이지에 포함되는데요,

왜 구매 의도가 명확히 드러나는 페이지가 아닐까요? 대부분의 방문자는 첫 방문에서 구매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매 발생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고, 랜딩페이지가 그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TIP을 알려드려요.

1. 목표를 정하세요. 랜딩페이지의 메인 메세지는 무엇인가요?

방문 페이지의 목표는 무엇일까요? 이것이 페이지의 전체 메세지 및 브랜딩을 구성하는 기본 원칙이어야 합니다. 목표가 무엇인지 알고 나면, 디자인과 텍스트가 간단한 방식으로 메세지를 반영할 수 있도록 렌딩페이지를 만드세요. '일관성' 유지가 중요합니다. 랜딩페이지를 통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정하고, 사이트의 모든 디테일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세요.

 

2. 디자인 구조, 방향

랜딩페이지의 특성 중 하나는 방문자의 관심을 원하는 순서와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안내한다는 것이예요. 따라서 디자인의 구조와 순서가 아주 중요하죠. 비쥬얼적으로 어떤 요소가 가장 중요한지 정하고, 돋보이게 해보세요. 랜딩페이지에 녹아든 디자인적 요소는, 방문자가 어디를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안내해 줍니다.

 

3. CTA (CALL-TO-ACTION)

효과적인 콜투액션 버튼을 활용하세요. 랜딩페이지에 처음 방문한 방문자들에게 방황할 기회를 주지 마세요. 짧고 명확한 텍스트를 제공하여 지원되는 콜투액션 버튼을 사용하여 페이지 자체에서 바로 행동할 수 있도록 유도하세요. 잊지 마세요. 랜딩페이지를 통해 유입된 고객들이 취해야 할 행동을 분명하게 보여줘야 합니다.

 

4. 디자인으로 사로잡으세요.

랜딩페이지는 첫인상과 같아요. 처음 들어온 방문자가 즉시 '클릭' 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을 수도 있어요.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지, 영상을 활용하세요. 눈길을 끄는 디자인으로 사이트 방문자를 참여시키세요. 

 

5. 당신의 카피는 훌륭해야 해요.

텍스트 콘텐츠가 중요한 건 모두 아실 거예요. 랜딩페이지에 텍스트를 많이 실을 수는 없어요. 딱 필요한 것만 간결하고 유익하게 채우셔야 해요. 따라서 한 단어, 한 문장이 전체 페이지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헤드 카피를 사용하세요. 방문자들이 읽을 만한 이유를 제공하세요. 카피를 맛깔나게!

 

6. 효과적인 이미지를 활용하세요.

효과적인 비쥬얼 효과 - 방문자가 스크롤 하도록 유도하는 기능과 모양을 결합한 강력한 시각적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효과적인 비쥬얼 효과를 사용하여 방문자를 매료시키고, 톤앤매너를 세팅하세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랜딩페이지의 이미지는 비즈니스가 무엇을 하는지 표현하는 데 도와줍니다.

 

7. 가치를 강조하세요, 그리고 혜택을 알려주세요.

방문자들에게 구매, 가입, 다운로드, 등록 등을 위해 무언가를 요청하실 거예요. 그런데 그 대가로 무엇을 얻는지 설명은 하고 있을까요? 랜딩페이지는 실제 가치를 제공하고 있음을 명확히 보여줘야 해요.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데요, 랜딩 페이지는 자신이 홍보하고 싶은 제품/서비스의 특징 만을 적는 것이 아니예요! 실제로 고객에게 줄 수 있는 혜택, 고객이 이 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기능을 강조하세요.

 

8. 이제 열심히 파세요.

애매하게 수행하면 안 돼요. 랜딩페이지는 바르고 지속적인 결과를 얻도록 제작되었으니 집요한 판매 기술을 사용하세요. 즉, 직접적이되 공격적이지는 않은 마케팅 기술을 사용하세요. 직접적인 메세지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기억하세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랜딩페이지를 기획한 것을. 그러니 그대로 밀고 나가세요.

 

 

전환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 제작 Tip

전환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의 정의, 종류, 활용과 제작 TIP을 알려드립니다.

www.castingn.com

 


 

랜딩페이지 샘플

uplussav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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