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은 개인의 공부 목적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기획을 할 시에 우리는 '고객'을 염두로 두고 한다. 하지만 모든 고객을 타겟으로 둘 수 없기에 주요마켓의 퍼소나를 지정한다. 아래는 퍼소나 예시이다.
퍼소나는 소프트웨어 개발/인터랙션 디자인 개발/마케팅 전략 수립 등의 경우에 사용한다. 한 명이 아니라 다수가 될 수도 있다.
퍼소나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 : https://xtensio.com/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의 퍼소나의 기본 구분
남성/여성 연령대
거주 지역 소득 수준
소비 수준 직업
위처럼 고객의 중요한 분류 체계를 발굴하여 정의할 수 있으며, 그 분류 체계의 기준이 되는 가상의 고객은 우선순위를 매겨 정리하여 표본 모델로 삼고 그 사람의 입장에서 제품을 바라봐야 한다. (설문 및 FGI(표정집단면접, Focus Group Interveiw를 통해 정한다.)
퍼소나가 제작> 해당 고객의 User Flow를 제작 > 고객의 동선과 흐름을 명확하게 파악 >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프로젝트를 구분하여 처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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